[오디오] 한국을 좋아하는 이유: A Draft

저는 한 한국어 말하기 대회 신청해봤는데 이것은 그 대회에 위한 원본입니다 (오디오 버전). 말하기 주제는 “한국을 좋아하는 이유” 입니다. 하지만, 10명 최종 후보 중에 한 사람 될 수 없어요… 아~~~ ㅠㅠㅠ진짜 섭섭하다… 흑흑흑…. 근데 그 대회에 위한 준비하기 덕분에 지금은 말하기 하는 것은 좀 더 쉬어졌습니다. 기분이 좋습니다 헤헤.. (그래도요~ 아직 되게 어렵습니다! 진짜요!!ㅠ). 다른 말하기 대회 있으면 더 잘 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될지 좀 가르쳐주시겠어요? 잘 부탁드립니다~~~ (_ _)
PS: 한국어 자막이 있습니다.

About Mosyi

design+craft+hankuko enthusiast . Together, WE CAN DO IT!

7 responses to “[오디오] 한국을 좋아하는 이유: A Draft

  1. 김명훈

    유투브에서 올리신 동영상을 잘 들었고요, 말하기 대회 같은 경우에 제일 중요한 부분은 뭐냐면 바로 말하는 방법 또는 말투입니다,,원본을 아무리 잘 만들더라도 전달하고 싶을 내용이 전달되지 않으면 괜히 말하는 거죠,그래서 전달이 잘 되려면 발음부터 고치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. 시타씨 만들었던 원본이 굉장히 좋습니다. 그런데 원본을 말로 표현할 때 좀 부족한 것 같습니다. 특히 발음의 문제입니다. 저의 생각은 시타씨가 말하는 한국어 발음은 인도네시아어 발음과 같이 섞게 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. 비록 한국인이 아니지만 한국인이 말하는 말투를 따라해 주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 그래야 시타씨가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다 알아들을 수 있겠습니다. 그것에 신경을 쓰면서 말하기 대회에 나가시면 완벽할 것 같습니다.^^,,,salam kenal ya^^,adyt,maaf klo tersinggung atas pndpat saya

    • 우와! 분석(?analysis)해주시고 제안(?suggestion) 드려주셔서 고맙습니다! 그리고 이런 코멘트 저에겐 참 소중한 코멘트 느끼고 어떻게 노여워할거예요.. 감사해야 하겠죠..
      근데, 혹시 인도네시아 분이세요? 인니어 너무 잘 하신데요.. 아무튼 고맙습니다!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!

      • 김명훈

        hha,,iya sy org indonesia,kkkkkk

        • ㅋㅋ 정말 반가워요! 아까 아디트 씨의 블로그를 잘 봤는데, 와아아 ternyata mantan kantekers ya?? sipil? 2009? 호.히.호.하.하. 땍.닉.마.낀.자.야!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          친하게 지내고 자주 봐요!!!

        • 김명훈

          네,저는 UI에서 공부하다가 한국에 유학하러 왔어요,ㅎㅎㅎ,그 때 토목공학을 배웠었고 한국에 와서 그 전공이랑 떨어져 있기가 힘들 만큼 계속 그 분야에 몰두하게 되죠. 보니까, 시타씨의 한국어 실력은 엄청 높은 것 같애요,어디서 배웠어요? 무슨 학과예요 공대에서?,네 친하게 지내요^^

        • 아니에요.. 아직 잘 못해요! 몇년 동안 배웠는데 아직도 잘 못하구요ㅠㅠ 저의 한국어 공부하기는 대부분은 독습으로 배우지만 한국어 학원도 잠깐 참가해봤는데요 2-3달 동안 (FIB에서).. 그런데 저에게 혼자서 공부하는 것은 더 잘 어울린 거 같아서 그때 부터 학원 떨어졌고 이제까지 독습으로 배우기를 계속 되고 이답니다.^^
          아딧 씨의 되게 더 잘 하더라고요~~~
          참! 사실 한국어 (아주) 잘 하는 후배 만날 수 있으니 너무 반갑고 반말을 해보고 싶었지만 이제 ui에서 더 이상 배우지 않아서 후배라고 할 수 없는 거 같은데요.. 좀 실망한다.. ㅋㅋ.. 한국에서도 토목공학을 배우나요? 저는 건축을 전공했어요..^^

          자주 봐요, 아딧 씨~ 앞으로도 잘 부탁드려요!^^

        • 악! 아니…, 이게

          “그 때 토목공학을 배웠었고 한국에 와서 그 전공이랑 떨어져 있기가 힘들 만큼 계속 그 분야에 몰두하게 되죠.”

          정말 오해 됐네요..^^;;;
          emang tadinya mau ganti jurusan apa di sana?^^

Leave a Reply

Meet Me~

안녕하세요! 한국어를 참 좋아하고 맛이 없는 마시따입니다^^ (제 이름이 발음은 "맛있다"라는 말이랑 똑깥습니다 ㅋㅋ). 시따 라고 불러도 됩니다. 저의 단순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하고 많은 부탁드립니다~
~시따~

Categories

Enter your email address to follow this blog and receive notifications of new posts by email.

Join 66 other followers

Twitter Updates

